CNET Korea뉴스신제품

로지텍, 아이패드 프로용 키보드 첫 선 "벌써부터?"

충전·페어링 불필요, 티저 이미지만 공개

로지텍이 애플 아이패드 프로용 크리에이트 키보드 케이스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씨넷코리아=권봉석 기자) 아이패드 프로는 본체 아래에 있는 스마트 커넥터 단자를 이용해 키보드를 연결하고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항상 블루투스 키보드까지 충전하고 다녀야 했던 불편을 덜은 것이다. 한편으로 스마트 커넥터 규격에 맞춘 주변기기에 대한 기대도 있었다. 주변기기 업체중에서는 로지텍이 가장 먼저 이 스마트 커넥터 규격에 맞춘 제품을 선보였다.

로지텍 크리에이트 키보드 케이스는 스마트 커넥터 단자로 작동하기 때문에 블루투스 방식 키보드처럼 페어링이나 충전이 필요 없다. 키보드 위의 정해진 위치에 올려 놓으면 바로 작동한다. 로지텍 설명에 따르면 기존 노트북이나 데스크톱과 비슷한 수준의 풀사이즈 키보드를 장착했고 iOS 9에 내장된 모든 기능을 지원한다.

현재 로지텍 공식 웹사이트는 티저 이미지 이외에 가격 등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다만 로지텍은 이 제품이 아이패드 프로 출시 시기와 거의 같은 시점에 나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권봉석 기자bskwon@cnet.co.kr

소비자들이 꼭 알아야만 손해를 안 볼 정보가 무엇인지 항상 고민합니다. 숫자만 잔뜩 등장하는 알맹이 없는 이야기는 빼고, 고민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