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넥슨은 30일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캐릭터 피격 판정 개선을 포함한 4종의 개선사항을 적용하는 5차 ‘태디의 개선패치’를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앞서 2회에 걸쳐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는 캐릭터 피격 판정 개선 업데이트를 정식 도입한다. 이번 개선으로 일부 피격 판정 제한사항을 보완해 보다 공정한 전투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내 보이스톡 기능 이용 중 네트워크 불안정 등 오류 발생 시 이를 더욱 편리하게 재시작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게임 옵션 메뉴 내 사운드 조정 화면에서 ‘보이스톡 재시작’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게임 종료 후 승리연출 화면을 더욱 빠르게 넘어갈 수 있도록 변경하고, 대회 관전 시 선수의 조준선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더불어,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해 5월 6일까지 매일 오후 3시부터 9시 사이 정각마다 게임 접속 이용자에게 ‘도안_[C]AK-103’, ‘1만 넥슨캐시 응모권’ 등 풍성한 규모의 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번 이벤트 보상으로 기존 ‘AK103’ 무기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C]AK-103’ 신규 커스텀 무기 도안을 공개한다. 또, 최대 ‘마이건2’ 영구제 무기 획득이 가능한 ‘골드 컨테이너’, ‘골드 키카드’ 및 각종 도안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도안 컨테이너’, ‘도안 키카드’를 새롭게 추가한다.
또한, 5월 15일까지 윷놀이를 즐기고 최대 ‘[M]Mak-11(IS) Marble Lv.1 영구제’, ‘[M]NA-94(IS) Marble Lv.1 영구제’ 등을 포함한 ‘마이건2 상자’를 단계별로 획득할 수 있는 ‘윷든어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 플레이 미션으로 ‘윷 던지기’ 기회를 획득할 수 있으며 주말 게임 접속 및 PC방 게임 접속 시 더욱 많은 ‘윷 던지기’ 기회가 주어진다. 게임 재화 SP 사용 시 추가 ‘윷 던지기’ 기회를 획득하거나 함정 및 적의 추격을 방어하는 ‘SP 쉴드’를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5월 6일까지 매일 전체 채팅에 정해진 문구를 입력하면 ‘S-Block 무기 멀티카운트’, ‘영구제 탄창(2개)’ 등 날짜별로 정해진 아이템 보상을 선물한다. 또, 5월 14일까지 PC방 일일 1시간 접속, 2시간 접속 달성 시마다 500 SP 등 날짜별 보상을 제공하고 누적 접속 달성 횟수에 따라 ‘마이건2 점핑키트 선택권’, 3,000 SP 등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인기 코미디언 이수지와 인기 배우 지예은 신규 캐릭터를 출시한다. 이를 기념해 5월 15일까지 멀티카운트 아이템에서 캐릭터를 300일 이상 획득하면 ‘이수지&지예은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하고 추가 300일 획득 시마다 ‘이수지&지예은 영구제 선택권’ 또는 ‘프라임 전투미소녀 캐릭터’ 중 원하는 캐릭터를 제공한다. 또한 영구제 2세트를 모두 획득한 이용자 중 50명을 추첨해 싸인 마우스패드를 선물하고 ‘프라임 전투미소녀 캐릭터’ 획득 이용자에게는 획득 시마다 1천 SP를 추가로 지급한다. 또, 멀티카운트 아이템에서 주어지는 응모권 사용 시 ‘이수지&지예은 싸인 마우스패드’, ‘UAR_v2(MG) MEOW 영구제’, ‘P90_v2(MG) MEOW 영구제’ 등과 교환 또는 획득 기회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