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후지필름BI, 직장인 86% '스마트오피스 업무 도움돼'

가장 도움되는 솔루션 1위 '화상회의 솔루션', 활용하고 싶은 솔루션 1위 '좌석 예약 시스템'

한국후지필름BI의 스마트오피스 쇼룸 ‘CHX 라이브 오피스’ (사진=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이하 한국후지필름BI)이 지난 1월 20일부터 31일까지 20대부터 50대까지의 직장인 1,51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스마트오피스 선호도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오피스는 정보통신 기술(ICT), 디지털 전환(DX),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업무 환경과 방식을 최적화하고 자동화하며 동시에 유연성을 높인 사무실을 의미한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스마트오피스가 업무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한 직장인은 1,299명(85.9%)에 달했다.

응답자들은 스마트오피스의 주요 장점으로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56.4%)’을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 ‘개인의 업무 방식을 고려한 최적화된 공간 활용 및 배치(52.5%)’, ‘불필요한 비용 및 자원 절감(36.5%)’, ‘쾌적하고 편리한 근무 환경 조성(34%)’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바쁜 현대 직장인들이 업무 능률을 높이고 유연하고 효율적인 근무 공간을 선호하는 경향을 반영한 결과로 해석된다.

업무에 도움이 되는 스마트오피스 솔루션으로는 ‘자율 좌석 예약 시스템 (47.9%)’이 가장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 다음으로 ‘화상회의 솔루션(37%)’, ‘IT 운영관리 서비스(31.5%)’이 뒤를 이었다. 또한, 업무에 활용하고 싶은 스마트오피스 솔루션으로는 ‘자율 좌석 예약 시스템(44.2%)’, ‘화상회의 솔루션(42.4%)’, ‘라운지 등 오픈스페이스(41.2%)’ 순으로 조사됐다.

하토가이 준 한국후지필름BI 대표는 “최근 하이브리드 근무와 워케이션 등 다양한 업무 환경이 자리 잡으면서 스마트오피스를 선호하는 직원들과 기업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며, “한국후지필름BI도 스마트오피스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업무 생산성과 자원 관리 효율성을 높이는데 기여하며, 고객행복경험(CHX)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