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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와 금융 섞는다···뱅크샐러드, 기아차 100억 원 투자 유치 성공

혁신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의 개편에 가속도 기대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뱅크샐러드는 9일 기아자동차가 개인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서비스 노하우와 향후 모빌리티 분야 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위해 100억 원 상당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이날 밝혔다.     

뱅크샐러드는 국내 첫 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인 대표적인 마이데이터 전문기업이다. 마이데이터는 금융·의료·통신 등 다양한 정보의 주체를 기업이 아닌 개인으로 정의하는 개념이다. 개인정보 전송요구권으로 흩어진 자신의 정보를 자유롭게 열람, 가공, 분석할 수 있고 이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마이데이터 사업자를 활용할 수도 있다.     

뱅크샐러드는 2017년 자산관리 애플리케이션 출시 이후 4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880만회, 연동 관리금액 410조원을 돌파하며 온라인 개인자산관리 시장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성장했다.     

양사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차량 데이터 오픈 플랫폼, 커넥티드카 등 모빌리티 산업을 위한 광범위한 데이터 기술 협력에 나서며 전략적 사업 파트너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양사는 마이데이터를 활용하는 자동차 보험 서비스 등 카라이프(자동차 생활) 전반에서 협력 방안을 모색하며 모빌리티와 금융을 결합한 혁신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한다.

기아 관계자는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 및 운영에 강점을 가진 뱅크샐러드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키로 했다”며 “양사 간 협력을 통해 다각적으로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며 혁신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의 개편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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