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권혜미 기자) 삼성전자가 중동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13일(현지시간) 중동 지역 최초로 두바이에서 2018년형 QLED TV를 출시했다.
또, 출시에 맞춰 두바이 고급 펜트하우스에서 ‘Q 하우스 이벤트’를 열었다. 펜트하우스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중동 현지인들의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특히 일반적인 제품 홍보 행사가 아닌 부모와 3명의 자녀로 구성된 모델들이 마즐리스와 거실, 공부방, 침실 등 펜트하우스 곳곳에 등장해 실생활 속에서 2018년형 QLED TV를 사용하는 모습을 소개하며 현장 분위기를 이끌었다.
삼성전자 중동총괄장 명성완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그동안 중동 지역 전체 TV 시장 점유율이 금액 기준으로 36%, 65인치 이상이 49%로 1위 자리를 유지해 왔다”며 “올해는 더욱 진화한 2018년형 QLED TV로 프리미엄 TV 브랜드 1위의 위상을 더욱 견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동 시장은 소비자들의 높은 구매력과 성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동남아와 함께 ‘포스트 차이나’로 불리고 있다. 게다가 대형 TV를 포함한 고급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 프리미엄 TV 업계의 떠오르는 신흥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