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엔터프라이즈

애플 사파리의 반란 "나 일 안해!"

주소창 클릭하면 다운되는 현상 일어나⋯”현재는 이상 없다”

사파리가 주소 입력창을 클릭하거나 터치하면 바로 다운되는 문제를 일으켰다.

(씨넷코리아=권봉석 기자) 애플 웹브라우저인 사파리가 주소 입력창을 클릭하거나 터치하면 바로 다운되는 문제를 일으켰다. 미국시간으로 27일 오전부터 발생한 이 문제는 현재 완전히 해결된 상태다.

이 문제가 일어난 원인은 바로 사파리가 가지고 있는 ‘사파리 제안’ 기능 때문이다. 키보드로 입력한 글자를 서버에 전송하면 이를 바탕으로 웹사이트를 추천해 주는데 이 기능이 문제를 일으킨 것이다. iOS 8, IOS 9와 OS X 엘캐피탄(10.11)에서 이런 문제가 일어났다.

버즈피드뉴스에 따르면 이 문제는 사파리 제안 기능이 이용하는 캐시 데이터를 미국시간으로 27일 오전에 업데이트한 사람에게만 일어났다. 애플은 현재 이 문제를 완전히 해결했고 아무런 문제가 없다.

만약 여전히 사파리가 다운되는 문제를 겪고 있다면 기기에 저장된 캐시 파일을 삭제하면 된다. OS X용 사파리는 설정에서 ‘개인 정보 보호 > 모든 웹 사이트 데이터 제거…’를 누르면 되고, iOS용 사파리는 설정에서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를 누르면 된다.

사파리가 다운되는 현상을 녹화한 동영상(유튜브).

권봉석 기자bskwon@cnet.co.kr

소비자들이 꼭 알아야만 손해를 안 볼 정보가 무엇인지 항상 고민합니다. 숫자만 잔뜩 등장하는 알맹이 없는 이야기는 빼고, 고민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