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하예영 PD) 사진이나 영상, 그래픽 아트를 다루는 디자이너들에게는 무엇보다도 정확한 컬러를 구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업계 전문가들은 “컬러는 작품에 생명을 불어넣는 요소이며, 이는 작품의 완성도를 결정한다, 디자이너에게는 정확한 색을 보는 능력도 필요하다”고 설명한다.
이를 위해 벤큐는 ‘AQCOLOR’라는 컬러 구현 기술을 자사 전문가용 모니터 제품군에 적용하고 있다. AQCOLOR는 다양한 산업규격에서 요구하는 색 재현율을 구현하기 위해 탄생했다. 벤큐 PD3225U 제품을 기준으로 색상 재현의 기준이라고도 할 수 있는 델타(Delta) E 값도 2 이하 수준으로 낮아 정밀한 수준을 갖췄다.
또한 AQCOLOR는 팬톤, 팬톤 스킨톤, 칼만까지 다양한 협력사로부터 색상 인증도 받았다. 특히 컬러 분야에서 유명한 팬톤은 매칭 시스템이라는 컬러 가이드를 토대로 여러 가지 색상에 고유 번호 체계를 만들고, 컬러 칩 형태로 색상 표준을 만들었다. AQCOLOR는 이러한 팬톤 인증 컬러 표준을 사용해 창작자나 디자이너와 같은 전문가들에게 적합하다.
한편, 벤큐는 ‘2024 벤큐코리아 디자인뷰 어워드’를 개최, <K-CITY: 내 눈으로 본 도시>를 주제로 작품을 접수받고 있다. 대상자에게는 디자인 지원금 100만 원이 주어지며, 상위 수상자 3명에게는 벤큐 PD3225U와 공식 SNS 작품 관련 콘텐츠 업로드, 중국서 열리는 ‘BQC 디자인뷰 어워드’ 워크샵 참가 기회도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