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에이텐 'UC9040 스트림라이브 프로': 스트리머들을 위한 다기능 스위처

(씨넷코리아=서현석 PD) 에이텐코리아가 출시한 인터넷 라이브 방송을 위한 올인원 AV 믹서 '에이텐 UC9040 스트림라이브 프로'는 최근 유행하는 게임 방송이나 교육 방송을 위한 화면 전환용 스위처 장비다.


이 제품은 4개 HDMI 입력단자와 2개 오디오 입력포트를 갖춰 최대 8개 장면을 온라인에서 바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게임 방송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캡처 보드 기능도 갖췄고 외부 저장장치에 바로 저장할 수 있다.


UC9040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선 태블릿PC가 필수다. 에이텐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공개한 '온에어 프로'를 제공해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아이패드를 유선으로 연결하면 화면 전환은 물론 자막 효과까지 손쉽게 제작해 방송 중 적절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에이텐은 추후 아이패드 외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된 태블릿PC와 호환되는 앱과 기기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공중파 방송처럼 화면 전환이 용이하고 멋진 효과를 담고 싶은 스트리머들, 회사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교육이나 웨비나와 같은 방송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에이텐 'UC9040 스트림라이브 프로'는 에이텐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90만원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