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지학 PD) 전 세계적으로 전기자동차의 인기가 상승하는 가운데, 테슬라가 전기자동차의 대세로 떠올랐다.
2018년 테슬라 모델3의 글로벌 판매량은 약 14만 6천 대로 전기차 세계 판매량 1위를 차지했는데 8만 7천 대로 2위를 차지한 닛산 리프와 큰 차이를 보였다.
미국 자산운용그룹 얼라이언스 번스틴(AllianceBernstein)의 조사에 따르면 뛰어난 성능의 자율 주행장치, 고속 충전 네트워크, 편리한 모바일 서비스 등 이 테슬라가 인기 있는 이유로 선정되었다.
씨넷닷컴은 테슬라 차주들이 테슬라를 선택한 이유 5가지를 영상으로 정리했다.